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원으로 해외 주식 투자, 카카오뱅크 ‘미니스탁’을 해봤다(수익공개)
    정보 2021. 7. 14. 17:10
    반응형

    우연히 카카오뱅크에 들어갔다가 1천 원으로 해외주식을 살 수 있다 해서 난생처음으로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지라 투자를 시작하기 전 해외주식 갤러리 등을 기웃거리며 정보를 얻어왔는데, 미니스탁에서는 아주 소액으로도 해외주식을 살 수 있기에 시도해보았습니다.

    주식은 처음이라 뭐가 뭔지 전혀 모르는 제가 봐도 미니스탁은 보기 쉽게 되어 있고, 주식 사는 법도 굉장히 쉽습니다. 미니스탁은 한국투자증권에서 하는 해외주식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뱅크에서 미니스탁 사용해 해외주식 사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상품/서비스
    카카오뱅크-상품/서비스

    카카오뱅크 앱에 들어가서 맨 밑에 메뉴에서 2번째 아이콘을 누릅니다.

    카카오뱅크-해외주식투자
    카카오뱅크-해외주식투자


    그다음 첫 번째는 맨 위에 메뉴 중 '제휴'를 누르고
    두 번째로 '해외주식 투자'를 누릅니다.
    그러면 본인이 구매한 주식과 아래로 드래그해 내리면 오늘자 주식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0714-오늘자-수익
    210714-오늘자-수익

    투자 현황에는 미니스탁에 투자한 전체 금액과 투자한 보유주식이 나옵니다.
    저는 주식을 막 시작해서 주식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해외주식갤러리 등에서 거론된 주식들을 참고해서 소액으로 공부 삼아 여러 기업들의 주식을 투자해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제가 투자한 기업들의 주식들이 전부 상향선입니다. 금액은 가렸지만 빨간색%를 보시면 제가 보유한 주식이 다 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역시 해외 주식은 큰 폭으로 올라 수익이 좋네요. 물론 반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10714-기준-애플-주식시세
    210714-기준-애플-주식시세

    저는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게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이라는 기업에 관심이 많아 애플 주식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맨 위에 큰 숫자는 주식의 1주당 가격이고, 최근 1년 최저가에서 최근 1년 최고가를 확인해 주식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액면분할을 해서 1주당 가격이 내려갔다고 들었습니다.

    주식 사는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신이 구매하려는 기업을 누르고, 맨 아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주 쉽게 주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시가총액 - 전 상장주식을 시가로 평가한 것
    • 배당수익률 - 현 주가나 매입 주가에 대한 전년도 배당금의 비율
    • PER - 주가수익비율,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
    • ROE - 자기자본이익율, 기업의 자기 자본에 대한 기간 이익의 비율

     

    미니스탁-애플-뉴스
    미니스탁-애플-뉴스

    선택한 기업의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리면 (애플) 주식에 대한 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갤러리 등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도 있지만 간편하게 기업의 이슈를 모아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미니스탁-애플-기업정보
    미니스탁-애플-기업정보

    더 드래그해서 내려보면 기업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니스탁-애플-대표제품,브랜드
    미니스탁-애플-대표제품,브랜드

    맨 밑으로 내리면 기업의 설립연도, CEO, 창업자, 본사, 대표 제품&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고, 매일 원달러 환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사는법도 모르던 저도 간편하게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유명 기업의 주식을 1주 가격이 아닌 내가 원하는 금액으로도 살 수 있다는 점이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이라고 느꼈습니다. 단돈 천 원으로도 애플, 아마존의 주식을 살 수 있으니 말입니다. 물론 주가에 따라 1주가 아닌 0.023주 이런 식으로 구매가 되긴 합니다. 하지만 주식을 사게 되면 왠지 주주가 된 듯한 느낌적인 느낌도 갖게 되고, 일확천금 천리안을 갖게 된 듯한 기분도 듭니다.

    미니스탁 앱도 따로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카카오뱅크를 자주 사용하다보니 카카오뱅크를 이용해서 미니스탁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